재단소개

바람, 새로운 에너지문화를 만들어 가다.

재단소개

모이고 퍼져서 나가는 바람과 같이 생각을 나누고, 자연과 함께 자연스럽게 성장하며 세상의 바른 성장을 함께하는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요.

지금까지 우리는 우리 이외에는 우리가 볼 수 없는 높은 담장 안의 구조화된 사회적 질서 속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하라는 잘 이해하지도 못하며 삶에 어떤 영향이 미치는지 알 수 없음에도 일방적으로 만들어지는 것 같은 질서를 따르라는 희생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모든 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에 대하여 에너지만이 아닌 전체적인 시각으로 함께할 수 있는 이해 가능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문제들을 들여다보고 생각해야 합니다. 회생되지 못하는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지금부터 입니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세계 각국과의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직접적인 이해 당사자들만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라는 것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의 관심과 지지 속에서 생각이 공유 되었을 때 자연스러운 에너지로의 전환 목표가 달성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우리 모두의 생각을 합치고 필요한 밑그림을 그리며,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이슈를 생산하고 풀기위한 노력을 한국풍력문화재단은 모두와 함께 행동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명

찾아오시는길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2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2, 오피시아빌딩 2202

전화 : 02-723-1903

E-mail : kwecf@kwecf.or.kr